Monday 2 March 2009

노력합니다!

노력합니다!

이번 학기는 우리 반 KLPT 시험을 봐야 해서 한국어 수업 외에 시험 준비 수업이 있을 겁니다. 오늘은 송임섭 선생님이 TOPIK 수업을 했습니다. 선생님이 수업을 하기 전에 우리에게 언제 시간이 있냐고 물어봤습니다. 선생님들이 우리를 가르치기 위해 시간을 보내고spend time) 싶어서 저는 감사합니다. 오늘 2 시부터 3 시까지 TOPIK 수업시간이 이었습니다. 사실은 제가 매일 2 시부터 3 시까지 보통 낮잠을 자지만 이번에는 TOPIK수업이 있어서 잠을 못 잤고 TOPIK 문제에 대한 공부를 해야 했습니다.

한국어를 공부한 다음에 제가 빨리 점심을 먹으러 기숙사에 갔습니다. 방에서 저는 서둘러 먹었고 기도했고 준비했고 교실에 다시 갔습니다. 교실에는 거의 다 학생들이 있었는데 그래도 모든 학생들은 힘이 없어 보였습니다. 그 때 수쿠마르 씨와 어넝씨는 없었는데 조금도 기다렸을 때 어넝 씨는 교실에 왔습니다. 수업 시간 동안 제가 많이 졸렸습니다. 공부하는 동안 졸려서 죽겠습니다. 커피를 마셔도 제가 아직 자고 싶었습니다. 잘 공부 할 수 없었습니다. 공부한 다음에 방에 오자마자 잠을 잤습니다.

오늘 숙제가 다른 날 보다 훨씬 더 많습니다. 제가 밤에 늦게까지 컴퓨터 앞에서 숙제를 했지만 미사 씨는 컴퓨터실에 악마 씨의 영어 시험 가입에 대해 도와 주려 왔습니다. 숙제 중에서 저하고 미사 씨는 이야기 해서 미사 씨도 로시아에서 번역자 인 것을 알게 됐습니다. 실제로 여기에 번역자가 많이 있습니다. 저와 미사와 자우르와 수먼은 번역자 이어서 같이 모으면 번역 센터를 차릴 수 있습니다 (establish translation center)
2009-02-27, 2:11 새벽


가장 좋은 아르바이트

저에게 가장 좋은 아르바이트는 번역자 입니다. 번역자가 열심히 일하고 서류를 빨리 번역하고 좋은 번역을 할 수 있으면 돈을 많이 벌 수 있습니다. 돈을 많이 버는 것 외에 그 것이 우리 과하고 상관이 있어서 돈도 벌고 공부도 있습니다. 여러분 취미는 무엇입니까? 노래를 좋아하면 가장 좋은 아르바이트는 가수 입니다. 태권도를 좋아하면 사범님이 되세요. 요리를 사랑하면 레스토랑에서 일하세요. 그래서 돈을 벌 수 있고 기분도 좋게 될 거예요. 그 것이 좋은 방법 입니다. 제 취미는 번역이어서 번역자가 됐습니다. 번역자가 되고 싶으면 큰 사무실이 필요 없습니다. 여러분이 휴대전화와 컴퓨터가 있으면 괜찮습니다. 번역자가 되면 항상 일해도 되고 때때로도 되고 가끔도 됩니다. 만약에 돈이 많이 필요하면 항상 일 하세요. 하지만 돈이 괜찮으면 드물게 (seldom) 일해도 돼요. 요컨대 (shortly say), 우리는 직접 일을 경영할 수 있고 아무리 마음대로 할 (as your wish) 수 있어요.

2009-02-27, 2:50 새벽


가장 유명한 언어

다른 사람이 저에게 가장 유명한 언어에 대해서 물어본다면 저의 대답은 영어 입니다. 왜냐하면 어디 나라에서든지 우리는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세계에 영어학원이 많이 많습니다. 왜 있습니까? 대답은 영어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이유는 세계에 영어를 말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여러 나라들이 자기 나라말 없기 때문에 영어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어느 나라에 가면 영어가 필요합니다. 두 번째 이유는 국제 서류가 거의 다 영어를 사용합니다. 세 번째 이유는 거의 다 지식의 원천을 (source of knowledge) 영어로 씁니다. 영어를 된 책도 있고 신문도 있고 잡지도 있고 글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 마지막 이유는 경제입니다. 예를 들어서 지금은 미국이 강대국 입니다. 어디에서든지 미국에 대한 물건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미국 상관이 있는 것을 모두 알고 싶습니다. 만약에 거의 모든 사람이 미국 영화나 배우나 미국의 생각 방식(manner)을 알고 싶어 다면 어떻게 그 것을 알 수 있습니까? 미국 말을 (영어)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요컨대 어떤 나라의 경제가 좋을 때 사람들이 그 나라말을 알고 싶어합니다 (미국, 프랑스, 영어, 중국, 일본, 아마도 한국)

2009-02-27, 3:28 새벽

No comments: